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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봇기술개발현황로봇산업과 로봇문화를 선도하는 경남 로봇산업 진흥기관

[2020] 탑승용 유인로봇헤드 스마트 시스템 블록다이어그램 개발

과제내용
  • 수행기업
    (주)에스에프이음
  • 대표자
    박오연
  • 개발목표
    정성적목표
    - 기존 글래스 제품과 스마트 미러링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 맞춤형 스마트 글래스 제작
    - 영상출력신호 변환(LVDS -> HDMI)을 통한 고해상의 영상몰입도를 추구하고 별도의 리모트 컨트롤러 개발을 통한 양방향 제어 시스템 구축
    - 자사의 유인로봇슈트와 연계되어 슈트의 전면부와 후면부에 DVR 카메라 시스템을 적용, 이를 통해 기존 탑승자의 제한된 시야를 확보하고 한층 더 고도화된 실감콘텐츠에 기여
    정량적목표
    - 구글 글래스형 타입 2대, VR타입 3대 제작
    미러링 기술 적용 S/W 1식 개발
    : 안드로이드용 OS 개발 및 IOS버전 연동
    - DVR 카메라 시스템 적용 (2대)
    - 기타 구성 목록
    스마트폰 컨트롤 박스(5), 연동배터리팩 (5), 리모트 컨트롤러 (2) 등
  • 개발내용

    ○ 스마트 시스템 - 스마트 고글(기능구조)

     

    ○ 스마트 시스템 - 스마트 고글(사양)

     스마트 글라스

     마이크

    LCOS 해상도

    1280×720

    HD

    MIC TYPE

    Electret Condesser 

    GLASS 형태

    단안

     

    Output TYPE

    Analog

    광학형태

    OE VISION

     

    Direction

    Omnidirectional 

    LCOS SIGNAL

    DIGITAL RGB

    TTL 16BIT

    Frequency Rang 

    50Hz~10KHz 

    최대밝기

    2,000Nit 

     

    Volt range

    1V~10V 

    대조비율

     400:01:00

     

    Lnpedance 

    2.2K

    입력신호

    USB C DP

     

     

     


    카메라

    스피커

    해상도

     200만 화소

    임피던스

    4옴

    지원시스템

    Window, IOS, Android

    최대출력

    2w

    저장방식

    TFT 저장지원

    권장출력

    1w

    시야각

    150도

    음압

    45db spl(2.83v / 1w, 1m)

    적외파장

    960NM

    무게

    10g

    비디오 코딩

    H.264



    이미지 파일형식

    JPG


     

     광원주파수

    50Hz / 60Hz 

     

     


    ○ 스마트 시스템 - 웹서버 및 어플리케이션

    1. 홈화면

     - 홈화면의 경우 배경과 입장 버튼 활성화

     - 입장하기 버튼 클릭 시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


    2. 로그인 화면

     - ID/PW 확인 후 User는 User 리스트 화면 전환 

     - User 관리/리스트 화면 상단 탭바 화면 제공 

     - 관리자 초기화면 User와 동일한 리스트 화면 제공


    3. User 리스트 화면 / 세부화면

     - 게임을 진행하는 User 리스트 화면  

     - 일반 User 일 경우 본인 아이디의 세부 화면 활성화 

     -  관리자일 경우 모든 User 세부화면 버튼 활성화

     - 현재 User의 하드웨어 정보 출력 (배터리, 체력, 총알갯수)



  • 예상파급효과

    ○ 콘텐츠산업적 측면 파급효과

    - 전국 주요 관광시설 또는 관광 인프라를 활용, 지역적 특색에 맞는 실감형 로봇콘텐츠 특화 

    - 로봇과 외계인, UFO, 우주선, SF, 판타지 등을 갖춘 융복합 SF공상과학콘텐츠로 범위 확대 

    - 자사 콘텐츠 시연을 통해 기존 해외 거래처 및 국내 로봇 관련 기업에 홍보 매출증대 기여

      

    ○ 지역경제 측면

    - 세계 각국의 로봇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각화, 새로운 융복합 실감형 문화콘텐츠 장착 

    - 4차산업의 융복합 콘텐츠로 활용 지역 내 신규일자리 및 고용창출에 적극 기여 

    - 경제적, 사회적 자사 로봇문화 개발 및 콘텐츠 기여에 따른 활발한 참여로 4차산업 전반에 확대 생산

    - 신규 고용창출 

     구 분

    정규직

    정규직

    로봇테마파크 

     채용예정인원

    5명

    10명

    20명 이상

     채용기간

    2020년 내

    2021년 예상

    2022년 예상 

     
  • 특이사항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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